[Press Release] Exclusive session confirmed for 'WiT Experience Week' in Singapore(Kor ver.)

[202009_1]

 

한국관광공사와 타이드스퀘어가 공동 추천한 국내 스타트업 3개사  

싱가포르에서 열리는'WiT Experience Week' 내 단독 세션 확정       

 

-  코로나19 시대의 여행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글로벌 온라인 콘퍼런스    

-  Rewind, Reboot, Rebuild, Rewrite 에피소드로 4일간 진행    

-  더 캡슐핫써니리브햇 국내 여행 스타트업 3개 참여 

-  글로벌 콘퍼런스에서 이례적 단독 세션 구성으로 글로벌 업계 주목

    

 

2020년 9 28, WiT 싱가포르 주관하는 글로벌 여행 기술&마케팅 컨퍼런스 가 4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이번 컨퍼런스는 Rewind, Reboot, Rebuild, Rewrite라는 4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글로벌 여행 전문가 및 분야별 리더가 참석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 산업을 돌아보고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글로벌 전략 등을 분석 및 논의 예정이다.  

 

는 전 세계적으로 여행/관광 산업에 유례없는 영향을 끼친 코로나19 시대에 개최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특히 29일에 진행되는  관심이 높다여행의 자유가 사라진 상황에서 다른 길을 찾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세션에 총 3번의 스타트업 피치가 포함되어 있는데그중 한국 스타트업의 발표 세션 이 별도로 구성되었기 때문이다.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더캡슐핫써니리브햇 총 3개이며,  주관사인 타이드스퀘어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선정하였다더캡슐과 핫써니는 2020 관광벤처사업공모전 성장관광벤처부문리브햇은 2020 관광플러스팁스사업 관광부문에 선정된 성장잠재력 높은 관광기업이다.

더 캡슐은 한국 최초로 캡슐형 호텔을 선보인 스타트업으로나홀로 여행족과 1인 경제활동자를 위해 최소한의 개인 공간과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장소를 구축했다추가로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시스템까지 적용하여 혁신적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았다.

핫써니가 개발한 서비스는 위치 기반의 여행 동영상 공유 플랫폼 쿨피다쿨피는 위치검색 최적화, SNS 기능이 포함된 서비스로 현지 관광지와 체험시설맛집 등을 생생하게 체험하고 미리 파악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여행 동선을 계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브햇은 효율적인 여행 ERP 플랫폼 BASECAMP를 개발했다. BASECAMP는 중소여행사도 쉽고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 Software as a Service)를 적용하였으며다양한 플랫폼과 연동으로 B2B, B2C로 확장하여 판매 촉진이 가능하다.

 

스타트업 피치 심사위원으로 참석하는 타이드스퀘어 윤민 CEO는 외국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컨퍼런스에 국내 스타트업 단독 세션이 마련된 건 의미있는 성과다트렌드를 반영한 창의적인 서비스는 많은 사람에게 인사이트를 주는 것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변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창업자 여시훈은 기존 WiT에서 보여준 한국 스타트업들은 늘 역동적인 모습이라 인상적이었다여행이 어려운 요즘 시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할 것이라 예상되어 단독 세션을 구성한다고 설명하며, “여행은 삶의 필수 서비스로 조만간 회복될 것이며창의적이고 시대 변화에 능동적인 사람들이 시장을 변화시킬 것이다우리는 과거가 아닌 앞으로의 여행을 집중적으로 논할 시간이 필요하다며 WiT Experience Week: Travel Zero.O 개최 의의를 덧붙였다.  

 

컨퍼런스 등록 방법프로그램참석자 등의 자세한 정보는 WiT 홈페이지(witevents.com/witexperiencewee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WIT?

2005년 설립된 WIT(www.webintravel.com)는 여행 산업 기술유통 및 마케팅에 중점을 둔 뉴스 포털로서관련 콘퍼런스 시리즈를 함께 운영한다. WIT 진행하는 콘퍼런스는 지난 14년 동안 서울을 비롯한 싱가포르도쿄서울런던암스테르담 등 세계 여러 도시에서 개최됐고규모와 관심도 점점 커져 2018년 서울 WiT에는 세계 120여개의 여행 관련 업체와 국내외 영향력 있는 37명의 강연자실무자 및 일반인 30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List